마른사람이 뚱뚱한 사람보다 척추압박골절 된다?

마른사람이 척추압박골절 가능성이 더 큽니다.왜냐하면 마른사람은 뚱뚱한 사람보다 골밀도가 낮을 가능성이 큽니다.

즉, 골다공증이 마른사람이 더 많거나 더 심합니다. 그 이야기는 칼슘이 부족할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뚱뚱하다는 것은 열량, 영양소가 과하거나 넘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뚱뚱하다는 것은 칼슘도 마른 사람보다 섭취량이 더 많을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골다공증 환자들을 비교해보면 마른 사람, 저체중인 사람의 비율이 더 많습니다.

의미 있는 내용입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중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특히 여성들의 골다공증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여성들은 50이 넘으면서 갱년기, 폐경이 되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골다공증이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최근 20~3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 식사를 잘 하지 않거나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균형있는 음식 섭취를 잘 하지 않는 여성들이 늘면서 골다공증에 걸리는 젊은층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면서 아주 작은 충격에도 손목골절, 발골절, 척추압박골절, 고관절 골절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척추압박골절이나 고관절골절은 노인들에게는 치명적이어서 생명을 위협하기도 하며 노인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또 다른 주제를 이야기해보면...

요즘 우유의 생산량은 넘쳐나는데 우유를 잘 안먹고 탄산음료를 마시는 젊은이들,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결국 어릴때, 젊을때 골밀도를 높여야 하는데 ...

우유는 나이가 들어서도 70, 80대가 넘도록 죽기 전까지는 먹어야 합니다.하루 2잔 이상 먹는 게 좋습니다.


흡연, 술 또한 골다공증의 원인이 됩니다.

여성들의 흡연과 술은 남자들보다 더 안좋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고혈압과 당뇨병 대란이라고 하는데 ...

골다공증이 제3의대란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의 원인인 골절 중에서도 척추압박골절의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척추압박골절의 치료법은


척추압박골절, 허리골절 치료의 핵심은 바로 장기적으로 얼마나 잘 척추를 고정시켜 안정화시켜 주는가입니다.


골시멘트가 치료라고 할 수 없습니다.